logo

평생건강, 참 행복한 국선도
참 나를 찾아 진정한 행복을 누립시다.

국선도 소식 > 체험기

국선도 소식 > 체험기

제목 국선도는 나의 인생
작성일자 2022-12-20
조회수 2314
카테고리 수련체험

                               

                               國仙道는 나의 人生 

 

 

                                                                                    國仙道協會 康津支院  韓龍文

  庚寅年 새해가 밝아 온지도 벌써 3개월이 다 지나고 산과 들에는 새싹들  파릇파릇 온 세상에 생기를 불어 넣고 있습니다.

우리고장 강진에 國仙道協會 康津支院이 문을 연 것은 지금부터 약 4년 전으로 그때 우리부부는 싸띠아난다 요가원에서 1년 정도 수련을 하고 현재는 별다른 운동을 하지 않고 쉬고 있을 때었다 물론 계속하고 싶었지만 요가원이 문을 닫는 바람에 아쉽지만 요가를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 2007년 젊음과 청춘을 다바쳐 일했던 직장에서 퇴직하고 지금까지 직장 때문에 하지 못했던 취미 활동과 운동을 찾았으나 시골에서 나의 적성에 맞는 운동을 찾기 힘들었고 고작해야 며칠에 걸쳐 한두 번 뒷산 약수터에나 다녀오고 저녁이면 친구들과 어울려서 술이나 먹는 것이 생활의 전부라고나 할까?

 

그런던중 우연한 기회에 친구들과 가진 모임에서 우리고장에도 國仙道 수련원이 문을 열었고 그 친구 내외가 며칠 전부터 수련을 시작 했다는 말을 듣고  반가운 마음에 그 즉시 수련원을 방문 등록과 함께 나의 國仙道 수련이 시작되어 벌써 3년이 조금 넘었고 아직도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中氣丹法乾坤丹法 그리고 元氣丹法 3단계 433가지 행공동작 과정을 모두 마치게 되었다.

國仙道 수련원에 오신 분들과 가끔 수련을 하게 된 동기를 물어보거나 또는 승단식때 승단소감을 들어보면 십중팔구는 몸이 약해서 오거나 또는 지병이 있는 사람들이 저항력과 항병능력을 강화시켜 질병을 예방하고 지병을 다스려 건강을 되찾고자 오는 경우가 많았는데 나의 경우는 國仙道 수련을 통해 몸과 마음을 더욱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고참 나(眞我)를 찾아 진정으로 幸福한 삶을 누리고자 함이 나의 수련의 목표였다.

그 목표를 향해 즐거운 마음으로 열심히 수련한 결과 나의 몸과 마음은 몰라보게 건강해 졌고 지구력은 물론 모든 일에 자신감이 생겼으며 일주일에 한두 번씩 국립공원 월출산 천황봉을 오르는 데도 힘든 줄 모르고 항상 선두에 서서 남보다 먼저 정상에서 산행의 기쁨을 만끽하곤 합니다.

調息法 행공자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어렵다는 頭坐法 그 중에서도 삼각두좌법, 결가부좌두좌법, 팔꿈치두좌법이 있는데 元氣丹法이 다 끝난 지금도 팔꿈치두좌법은 완전히 숙달하지 못하고 머리를 바닥에 대고 행공하는 실정이니 앞으로 더 많은 노력과 수련이 필요할 것 같다.

 

지금까지 국선도 수련을 하면서 느낀 사항을 몇 가지 적어본다.

첫째 國仙道 수련의 특징을 보면

국선도 수련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수련이 가능하고

일정단계 이상 수련을 체득하면 정해진 별도의 수련장이 아니더라도 가정이나 직장 어디서든지 적당한 장소만 있으면 수련이 가능하며 자기 건강을 위하여 혼자서도 한 평생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수련을 계속함으로서 지구력과 인내심이 길러지고 체력이 강화되어 젊었을 때와 같이 행동이 자유스럽고 건강에 자신감이 생기니 사회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할 수 있었다.

 

둘째 國仙道 수련시 주의사항과 참고 할 점은 ?

국선도 수련은 자신의 몸과 마음을 갈고 닦는데 그 의미가 있다할 것이므로 최소한 수련시작 10분 전까지 와서 여유를 가지고 마음이 안정된 상태에서 수련에 임하도록 합시다.

단전행공은 절대 무리하게 하지 말고 반드시 調身法으로 몸을 충분히 풀어준 다음 의식을 단전에 집중하여 호흡을 해야 하며 前調身을 하지 않고 바로 단전호흡을 하게 되면 긴장이 풀리지 않아 호흡도 되지 않을 뿐더러 오히려 몸을 해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며 자신의 몸에 맞게 수련하여 몸을 해치지 않도록 합시다.

단전행공의 3대원칙이 정확한 자세, 올바른 호흡, 강한 정신집중이다, 이 세 가지 원칙이 三位一體가 되었을 때 단전행공의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는 것이다, 의식이 단전에 집중이 되지 않는 호흡은 無用하며 단전호흡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의 행공자세는 별 효과를 거둘 수 없습니다.

효과적인 국선도 수련을 위해서는 수련장에 비치 되어있는 수련법 교재를 자주 숙지하거나 법사님을 통해 기회전법과 운기행공법 즉 소주천(任督脈)과 대주천(12經脈,14經脈,365絡脈)을 정확히 숙지하고 수련에 임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느 운동이나 마찬가지겠지만 국선도 수련은 어디까지나 자기와의 싸움이며 할 수 있다는 信念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수련을 하여야 하며 하루 이틀 하고 며칠씩 쉬는 수련은 효과를 거둘 수 없습니다.

끝으로 이 글이 지금도 자신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기 위하여 국선도를 열심히 수련하고 있는 여러분에게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원해  본다.

 

 

 

 

 

 

 

 

다운로드수 0